공인중개사 1차 시험후기
2022년 10월 29일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을 보았습니다.
딱히 공인중개사를 목적을 둔건 아니고 그냥 갑자기 뭐라도 공부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고 제일 먼저 생각난게 공인중개사 였습니다.
7월초쯤 부터 시작을 해서 1,2차를 같이 공부하기엔 시간이 부족할듯 하여 1차만 전념하자라는 생각으로 에듀윌 공인중개사를 인강으로
등록하였습니다. 1차, 2차를 따로 수강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환급반으로 결제를 해서 1차붙으면 50%환급, 내년에 2차 붙으면 50% 환급이어서 총 100%환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22년은 1차만, 23년에 2차를 공부하자라고 마음먹고 바로 결제. 7월 초부터 출퇴근 2시간정도는 무조건 핸드폰으로 인강 수강하고 집애 와서도 계속 인강을 봤습니다. 8월 말정도까지 기초, 기본, 심화를 다 본다는 생각으로 1.5배속 속도로 봤고 9월부터는 심화강의와 문제풀이강의를 들었습니다.
부동산학개론은 이영방 교수님, 민법은 심정욱 교수님 강의를 들었고 두과목중 민법에 주력하고 싶어서 민석기 교수님 강의도 문제풀이 부터 같이 들었습니다.
심정욱 교수님 강의는 이론적으로 개념을 잡는데 도움이 되었고 민석기 교수님 강의는 딱 시험 문제풀이여서 저는 더 좋았습니다.
두 교수님 모두 저에게는 딱 맞는 스타일이었습니다.
과목별로 교수님들이 많아서 어떤교수님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공부방식이 달라질거 같습니다. 본인한테 잘 맞는 교수님을 찾는게
제일먼저 해야할일인듯 합니다.
시험은 일산 킨텍스에서 봤고 부동산학개론이 생각보다 어려워서 시간 분배를 잘못하는 바람에 민법풀시간이 30분정도밖에 없었습니다.
한번만 읽고 답 찾자라는 생각으로 빠르게 풀었는데 시간이 약간 남아서 다행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부동산학개론 60점, 민법 72.5로 1차 합격했습니다. 민법에 더 치중해서 공부한게 이번 합격에 영향을 준거 같습니다.
내년에 2차까지 합격해서 반드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꼭 딸것입니다~~
댓글